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개를 풀어놓고 이를 항의하는 이웃에게 공기총으로 위협한 사람이 체포됐다.
충북 옥천경찰서는 1일 개를 풀어놨다고 항의하는 이웃 주민에게 공기총으로 위협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송모(51)씨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송씨는 지난달 28일 오후 7시 40분께 옥천군 군북면 자신의 집 마당서 이웃인 차모(77·여)씨와 개의 목줄을 묶는 문제로 말다툼하다가 방안에 있던 5.5㎜ 구경 공기총을 들고 나와 허공을 향해 2차례 탄환 없는 빈총을 쏜 혐의를 받고 있다.
차씨는 이날 자신이 키우던 닭들이 송씨가 풀어놓은 개한테 물려 죽자 이를 항의하던 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