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GS더프레시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GS더프레시와 함께 설 선물세트 예약을 진행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예약하면 설 연휴 직전인 13일이나 14일에 예약자가 지정한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설 연휴에 별미로 즐기기 좋은 간편식부터 명절 음식 장만에 필요한 달걀과 메추리알까지 활용도 높은 상품들을 집에서 가까운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먼저 냉장 제품으로는 ‘하림 닭먹고 알먹고 세트’가 있다. 손질된 닭고기와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편리한 냉장 밀키트 3종(
![]() |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을 주제로 제13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은 동물의 보호·복지 의식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는 반려견을 양육하는 국민이 알아야 할 동물등록 제도와 동물복지 농장, 동물실험윤리의원회 등 제도를 잘 표현할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존 사진 분야 외 동영상 작품 분야를 새로 추가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9일까지다. 작품 선정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25일 15개 작품(사진 12개, 동영상 3개)을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블라인드 평가를 기본으로 전문분야 위원을 위촉하고 예비심사, 서면심사, 최종심사 단계를 거쳐 선정한다.
사진 부문은 대상 1명(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1명(검역본부장상) 등 12명, 동영상 부문은 특별상 1명 등 3명에게 상장·상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작품은 동물보호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기연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구성원이 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동물과 사람이 행복할 때 하나의 복지를 이룰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