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탐앤탐스'가 반려견 24시간 셀프 목욕방인 겟풀(getpool)’이하 겟풀’ 2호점인 율동공원점을 오픈했다. 지난 해 남양주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번째 매장이다.
겟풀 남양주점은 반려동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스페셜티 원두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탐앤탐스 블랙파드점’,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하고 여름에는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을 만큼 넓은 공간을 보유한 핫도그&BBQ 전문 매장 ‘탐스 크레이지 파머스’, 반려견 셀프 목욕방인 ‘겟풀’은 이 매장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눈치 보지 않고 반려동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
2호점 역시 반려동물과 함께 뛰놀 수 있는 곳인 대형 근린시설 율동공원 인근에 매장을 오픈했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로 많이 키우는 반려견, 특히 중대형견은 집 안 목욕이 힘든 일이다. 목욕할 수 있는 공간 자체의 확보뿐만 아니라 드라이의 어려움 때문이다. 목욕 후 제대로 말리지 못한 털이 피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룸이 구비된 곳을 찾는 반려인들이 많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필요하면 언제든 방문하여 셀프 목욕과 드라이를 할 수 있도록 겟풀은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욕조와 월풀은 물론 원적외선 살균 드라이룸과 건조미용대까지 구비되어 완벽한 셀프 목욕방의 원스톱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프리미엄 목욕제품(샴푸, 컨디셔녀, 욕조소독제)과 다양한 간식을 구비하여 목욕의 편리성을 높였고, 겟풀 2호점 바로 위층은 탐앤탐스 율동공원점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겟풀(getpool)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원 옆에 위치해 있어 산책 후 바로 목욕이 가능하며, 바로 인근 탐앤탐스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겟풀의 장점이다. 목욕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기회로 겟풀에서 편안한 교감의 시간과 준비한 이벤트 혜택으로 즐거움까지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