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국내 기능수를 제조·유통하고 있는 동우크리스탈은 유기동물보호소인 애신동산에 반려동물 영양생수 프라나 200상자를 최근 기부했다.
애신동산에는 현재 540여 마리의 유기견과 유기묘들이 혹한을 견디고 있다. 지하수를 급여하고 있긴 하지만 날이 추우면 잘 얼고, 날이 따뜻해지면 지하수에 애벌레나 불투명한 부유물이 생기는 상황이다.
이에 동우크리스탈은 반려동물 전용 영양수 프라나로 유기견과 유기묘의 건강을 지키고 수분부족 현상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기부를 진행했다.
동우크리스탈 관계자는 "프라나 생수는 반려동물은 물론 유기견·유기묘들의 수분부족 현상을 줄여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며 "건강하고 오래오래 우리들 곁에 머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동우크리스탈은 용인시캣맘캣대디협의회에도 유기묘의 수분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반려동물 영양 생수를 기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