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반려동물과 살아가는 세상, 동물권이란 무엇인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반려인이 1000만이 넘어가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의 위기를 맞아 육식을 줄여야 한다는 주장도 들리곤 한다. 여러 방면에서 동물에 관한 뉴스를 그만큼 수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소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하지만 그런 관심과 동시에 처참한 동물학대에 관한 소식도 자주 들려온다. 과연 동물과의 관계 맺음에서 우리는 어디쯤 서 있을까?
우리 사회는 반려동물 정책을 개선하자는 목소리에 무작정 혐오를 드러내는 사람도 다수 있다. 그리고 반려동물과 함께 살면서도 이미 정해진 규칙을 전혀 지키지 않는 반려인도 있긴 하다. 또한 법적으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생명을 해치는 경우를 타인의 물건을 훼손했을 때보다도 못한 처벌로 응대하곤 한다. 이런 우리의 인식, 그리고 법과 제도를 바꾸는 많은 일들, 이제는 시작해야 할 때이다.
동물권을 연구하는 변호사 모임 PNR가 손쉬운 동물법 안내서를 써냈다. 내가 아끼며 관계 맺고 있는 동물들이 불합리한 피해를 당했을 때 우리 사회의 법과 제도 안에서 과연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이들에게 유용하다. 전문변호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동물권 관련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이한다. 나의 소중한 가족인 반려동물의 보호에서, 나아가 세상 모든 동물들의 권리 보호까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이 담겨 있다.
동물권연구변호사단체 PNR/ 리리/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