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카페'에 SK텔레콤, 동물전문매체 해피펫 등과 손잡고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동물원을 21일 개장한다.
19일 강동구에 따르면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AR동물원'은 스마트폰으로 '점프(Jump)AR'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면 웰시코기, 알파카, 아기비룡, 레서판다 등 5종의 소형 동물과 '자이언트 캣', '자이언트 비룡' 등의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리본AR동물원' 이용자는 컴퓨터 그래픽 증강현실을 적용해 동물들을 불러내 이들의 귀여운 행동을 볼 수 있고 함께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다.
구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어려운 주민을 고려해 화단에 반려동물 조형물을 설치하고 포토존 기능을 겸하는 곳으로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