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반려견 동호회에서 만난 인연이 결혼으로 이어지는 개그맨이 화제다.
개그맨 김지호가 1살 연하의 일반인 여자친구와 2년 열애 끝에 오는 10월9일 한글날 결혼식을 올린다.
김지호와 예비신부의 첫 만남은 2년 전 강아지 동호회가 시작이다. 불독에 관심이 많던 김지호는 강아지 동호회를 찾았고, 소모임에 나가다가 모임의 리더를 맡고 있던 여자 친구를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는 "서로 불독을 한 마리 씩 기르고 있다"며 "결혼하자마자 네 가족으로 시작한다"고 말했다. 김지호가 스포츠조선에 공개한 웨딩 사진 일부에는 불독 반지를 나눠 낀 신랑 신부의 모습이 담겨있다. 두 사람이 애지중지하는 반려견의 손도 함께 포개져 있어 웃음을 유발한다.
김지호의 신부에 대한 배려는 웨딩 촬영에서도 빛났다. 여장을 많이 한 개그맨이라지만 웨딩 촬영에서도 김지호는 웨딩 드레스를 입었다.
![]() |
||
김지호는 2007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오랑캐'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개그콘서트' '웃음충전소' '폭소클럽2' '코미디쇼 희희낙락' 등 공개코미디 무대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윤형빈 소극장 공연 콘텐츠 제작 팀에서 일하고 있다. 지난 5월 어린이 뮤지컬을 성공리에 론칭해 내년 추가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