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척박한 도시 아테네는 소크라테스부터 아리스토텔레스에 이르기까지 사상 유례 없이 많은 지성인을 배출했다. 호전적인 이웃에 둘러싸여 있던 피렌체는 어떻게 미켈란젤로와 다빈치 같은 천재적인 예술가들의 활동무대가 됐을까. 항저우에서 탄생한 자기나침반과 같은 발명품은 지금도 인류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유산이다.
한 아이를 길러내는 데 한 마을이 필요하다면 한 천재를 길러내는 데는 한 도시가 필요했다. 저자는 창조적 천재가 활동했던 7개 도시를 찾아다니며 왜 특정 시기와 특정 장소에서 천재들이 배출됐는지, 이들이 살아간 장소에 어떤 공통점이 있었는지 질문하고 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선다.
천재를 만든 외부 요인을 탐색하러 나선 그의 여정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정리했다.
에릭 와이너 지음/ 노승영 옮김/ 문학동네/ 1만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