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이주헌 전 서울미술관장이 쓴 《리더의 명화수업》은 서양 역사화에 나타난 리더의 모습을 알기 쉽고 재밌게 설명한다. 역사화 속 리더는 도전하고 투쟁하고 쟁취하는 인물이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리더의 눈’에서는 역사화에 나타난 리더의 비전, 상상력, 창의력, 몰입, 통찰력 등을 다룬다. 두 번째 ‘리더의 귀’에서는 경청, 공감, 관용, 배려, 독서, 지혜 등에 대해 설명한다. 세 번째 ‘리더의 가슴’에서는 그림에 나타난 리더의 희생정신, 헌신, 용기, 열정, 자신감, 결단력 등을 살펴본다.
저자는 책에서 ‘정치적 위인’만 다루지는 않는다. 신화와 성경 속 인물, 아인슈타인 같은 과학자와 고흐 같은 예술가도 나온다. 이들의 모습에서도 본받을 만한 자질을 엿볼 수 있다. 저자는 “한국 사회는 최근 수년간 리더와 관련된 불행한 사건을 호되게 겪었다. 좋은 리더를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원하게 됐다”며 “역사화를 통해 타인을 존중하고 감싸는 리더,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리더가 좋은 리더라는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주헌 지음/ 아트북스/ 376쪽/ 1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