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안녕 고양이는 고마웠어요'의 이용한 작가와 한국고양이보호협회가 공동 집필한 캣맘과 애묘인을 위한 길고양이 가이드다. 길고양이를 위해 길 위에서 분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고양이를 싫어하든 좋아하든, 길고양이는 이제 도심 생태계의 일원으로 자리 잡았다. 우리도 이제 그것을 인정하고 고양이와 함께 사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 시점이다.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는 저자들의 수년에 걸친 길고양이 돌보기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전한다. 길고양이 밥 주기나 인도적인 TNR방법, 입양 전 확인해야할 사항부터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애니멀 호더 문제, 고양이 톡소플라즈마 등 다양한 정보와 전문 지식을 담았다.
고양이 작가이자 10년차 '캣대디'인 이용한 작가가 첫 번째 파트 '길고양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통해 길고양이의 특징, 성장 과정, 고양이 옹어 등 개괄적인 부분을 담당했다. 고양이 보호 시민단체인 '한국고양이보호협회'가 두 번째 파트 '길고양이, 이것이 궁금하다!'에서 길고양이 구조, 치료, 포획 등 TNR과 의학적 부분을 책임 집필했다. 여기에 이용한 작가의 생동감 넘치는 사진, 일러스트레이터 봉지 작가의 귀여운 고양이 그림이 더해졌다.
한편, '공존을 위한 길고양이 안내서' 수익금 일부는 길고양이 구조 및 치료 지원에 사용된다.
이용한(시인), 한국고양이보호협회 저/ 북폴리오/ 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