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최근 구글에 따르면 사진 및 동영상 관리 앱인 '구글 포토'에 반려동물의 생김새를 인식해 자동으로 그룹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에 이같이 밝히며 "고양이나 개의 사진을 앨범으로 묶어 볼 수 있고, 이름도 붙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사진들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는 '개'나 '고양이'라는 단어만을 이용해 검색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앞으로는 개나 고양이 품종이나 동물 이모티콘, 반려동물의 이름 등으로 사진을 검색할 수 있다.
구글 포토는 지난 5월부터 반려동물 사진을 이용한 영화제작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 사진을 찍은 뒤 좋아하는 사진을 골라 '+' 버튼을 누르면 된다.
구글 측은 "이용자들이 이 기능을 통해 반려동물들과의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