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병·의원의 영업정보는 추석 연휴 기간 전체다. 포켓닥터는 이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지역 576개 소아과병원과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통해 연휴가 시작되는 9월 30일부터 마지막 날인 10월 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병의원 운영 및 진료 정보는 포켓닥터 앱(APP)과 홈페이지(www.podoc.co.kr),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된다.
포켓닥터는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평소 공휴일 근무를 하는 서울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중 197개 약국이 추석 연휴 운영 의사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7만3,000여건의 병원, 2만2,000여건의 약국 등 국내 최대 DB를 갖추고 있다. 자체 검증 작업을 통해 정보 정확도를 대폭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상세한 맞춤검색 기능을 자랑한다. 출시 석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호성 KT IS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긴급 의료 처방이 필요한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위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동네 의료시설 정보를 조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