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그만큼 구중 궁궐 속에서 일어난 왕실의 이야기는 한 나라의 흥망성쇠뿐만 아니라 용상을 얻기 위한 지략과 음모, 백성의 생살여탈권을 쥐고 있는 왕의 무시무시한 권력과 최상의 삶이 이루어지는 곳인 궁궐에서의 생활 등등 왕실 사람들이 살아가는 구중 궁궐은 궁궐 밖의 백성에게는 하늘 같은 곳이고 선망의 대상이고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권력과 암투가 판치는 금기의 장소일 것이다.
역성혁명으로 조선을 세운 태조 이성계부터 나라를 잃은 일제강점기에 조선의 문을 닫아야 했던 순종 때까지 27명의 왕은 용상을 지키기 위해 혈육을 죽여야 했고, 날카로운 발톱을 숨겨야 했고, 때로는 이성을 떼어놓아야 했으며, 농부의 삶에서 왕의 신분으로 뛰어올라야 했다.
조선의 궁중에서 일어난 비화를 시대순으로 드라마처럼 풀어놓았다. 누구든 한 번 손에 잡으면 500년의 조선의 역사 속에 빠져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
역사를 좀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쉽고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게 조선의 역사를 풀어놓았다.
글 김이리/ 그림 김태연/ 역자 김이리/ 주변인의길/ 1만1,7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