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지난해 순위에 오른 ‘랭킹견’을 비롯해 새로운 랭킹견에 도전하는 다양한 견종들이 참가한다. 특히 지난해 혈통 등록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견종인 프렌치 불독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회 랭킹에 오르면 한국애견연맹의 도그쇼 랭킹 포인트를 반영해준다. 심사는 한국애견연맹 소속 안충기·송순주·강영식 심사위원이 맡는다.
한국애견연맹은 이번 대회에서 오는 7월부터 시행하는 도그쇼 출진견 마이크로칩·DNA 등록 의무화 제도를 본격적으로 홍보한다. 도그쇼 출진견 마이크로칩·DNA 등록 의무화 제도는 한층 투명한 혈통서 발행과 도그쇼 신뢰도 제고를 위해 한국애견연맹이 새롭게 추진하는 제도다.
전월남 한국애견연맹 사무국장은 “랭킹 포인트가 처음으로 반영되는 도그쇼인 만큼 모든 참가자가 준비를 많이 할 것으로 보인다”며 “오는 7월부터 시행하는 도그쇼 출진견 마이크로칩 ·DNA 등록 의무화 계획도 차질 없이 운영하기 위해 홍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애견연맹 홈페이지(www.thekk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한국애견연맹 사무국(02-2278-0661)으로 하면 된다.
세계애견연맹(FCI)의 견종 표준은 한국애견연맹 홈페이지와 ‘KKF 견종 표준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