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산책 중 자신의 애완견 때문에 시비가 붙어 다투다가 70대 노인을 폭행해 숨지게 한 60대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김모(60)씨를 폭행치사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4일 오후 9시10분쯤 서울 강동구 상일동의 아파트 단지 내에서 애완견을 데리고 산책을 하다 맞은 편에서 오던 A(72)씨가 애완견이 자신의 다리를 스쳤다는 이유로 따지자 그와 말다툼을 벌였다.
김씨가 밀친 탓에 뒤로 넘어져 머리를 다친 A씨는 행인의 신고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치료를 받던 도중 숨졌다.
범행 직후 도주했던 김씨는 바로 다음 날인 5일 경찰을 찾아 자수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A씨가 먼저 때리려고 해 뒤로 피하면서 밀치게 됐다”며 “생명이 위독할 정도의 상처를 입었다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