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대한항공의이번 서비스는 여객기로 운송하는 반려동물은 보통 집에서 키우는 개, 고양이, 애완용 새에 한하며, 최소 생후 8주 이상의 건강한 상태여야 한다.
반려동물은 종류와 무게에 따라 운송방법이 달라진다. 반려동물과 운송용기의 무게를 합쳐 5Kg 이하인 경우에는 기내로 동반 입장할 수 있으나, 5Kg을 초과할 경우에는 수하물 칸으로 부쳐야 한다.
항공기 기종에 따라 운송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로 반려동물의 운송 예약을 신청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승객 한 명당 한 마리의 반려동물만 운송가능 하나, 한 쌍의 새나 6개월 미만의 강아지 혹은 고양이는 하나의 운송 용기에 2마리씩 넣어 운송할 수 있다.
여행 전 검역증명서를 구비해야 하며 국내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광견병 접종 진단서를 구비해야 한다. 여행 당일 공항에 있는 동물검역소에 들러 검역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