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애견신문사가 오는 8월 서울과 부산에서 ‘펫비즈니스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애견신문은 이번 아카데미에서 매년 10%이상 성장하고 있는 펫 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업계 현황 및 다양한 애견관련 직업에 대한 소개까지 각종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애견카페, 애완용품매장, 애견쇼핑몰, 애견사료 수입과 유통 등 각 분야에서 꼭 필요한 정보와 사례위주의 내용을 담고 있다.
애견신문 임효정 차장은 “최근 펫 산업의 예비창업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향후 다른 지역까지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1차 펫비즈니스 창업아카데미는 이틀 과정으로 8월 11일과 18일에 아크리스 동물병원 세미나실에서, 8월 12일과 19일에는 선인커뮤니티 세미나실에서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애견신문 홈페이지나 전화 010-8595-6692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