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뉴스
SK텔레콤, 반려동물 AI 의료서비스 美 시장 진출
이소영 기자  |  mypet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1.17  13:50: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SK텔레콤이 미국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최대 반려동물 시장인 미국 진출에 나선다.

SK텔레콤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수의학 행사 'VMX2024'에 참가해 '엑스칼리버'의 미국 시장 공략을 목표로 미국 베톨로지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엑스칼리버는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수의사의 질병 진단을 돕는 진단 보조 서비스다.

SK텔레콤과 손을 잡은 베톨로지는 지난 2011년 영상 전문 수의사 세스 월렉이 설립해 13년 동안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으로, 현재 미국 내 3천여 개 동물진료소가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이번 MOU를 기반으로 SKT는 엑스칼리버로 쌓은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베톨로지는 수의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상호 공유하고 새 비즈니스 기회를 함께 모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K텔레콤은 양사의 데이터와 기술력을 결합해 진단 정확성을 높이고 진단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수의 영역에서 AI 기반의 신규 설루션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12일 폐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도 만나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SK텔레콤은 또 전 세계 100여 개국에 엑스레이 디텍터와 의료기기를 수출하는 국내 기업 뷰웍스와도 글로벌 시장 공동 공략을 위한 설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엑스칼리버와 뷰웍스의 디지털 방사선 사진 수집 소프트웨어 'VXvue'를 결합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이를 탑재한 통합 의료 영상 설루션을 상반기 내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1
맹견사육허가제 도입…반려동물행동지도사 자격제도
2
"제주로 혼저옵서개"…반려동물 동반 전세기 취항
3
낙선한 어느 국회의원 후보
4
법의 주인을 찾습니다
5
“고양이 사료 싸게 사려다 ”…910만원 피싱 결제
6
잘못된 단어
7
각 당 총선 '동물 복지' 공약은 무엇일까
8
요즘 팀장의 리더 수업
9
반려동물 11마리 입양 후 잔인하게 죽인 20대 구속
10
웃는 얼굴이 명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48번길 10, 540호(야탑동, 르네상스)  |  대표전화 : 031-703-5503
등록번호 : 경기 아 50712  |  등록일 2013년 7월 12일  |  발행인 : 전형일  |  편집인 : 최지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명기
Copyright © 2013 마이펫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ypetnews@hanmail.net